피부병-아토피 피부염 원인/체질 치료법 {건강학 개론]

피부병-아토피 피부염 원인/체질 치료법

아토피 가려움 바로 완화 (1)

제목: 아토피 가려움 바로 완화 -아토피 원인과 치료법 포함

건강학개론_LOGO (1)

건강의 모든 것, 건강학 개론 올해 유행할 질병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이번편은 아토피 피부염 증상에서 원인과 치료법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좋아요, 구독과 알림으로 꾸준한 시청 부탁드려요!

(제목: 올해 후반기 유행 질환 제 3편 “아토피 피부염 영원히 굿바이”)

건강학개론을 찾아주신 주인공님들 반갑습니다~

드디어 올해 후반기 유행할 세번째 질환 “아토피 피부염” 으로 다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올해 8월부터는 오운육기상 강렬한 태양빛이라 할 수 있는 소양상화의 기운에 의해

자외선 지수가 높거나 폭염 등의 기후와도 같은 염증성의 여러가지의 질병이 유행할 것으로 예상되며

우리 인체의 장부 경락으론 소양상화를 담당하는 족소양담경이 강하게 작용할 것으로 아토피 피부염이 많이 생기실수 있습니다.

특히 육기체질 분류상 소양인과 양명인, 소음인은 조심해야합니다.

나의 육기체질은 무엇인지 궁금하신분들은 이 위에 느낌표를 클릭하셔서 확인하고 오세요~

 

아토피 피부염(Atopic dermatitis)

아토피 피부염 증상;

팔꿈치나 오금 부위의 피부가 거칠어 지거나 두꺼워지고 매우 가려워 긁거나 하여 상처가 나면 2차 감염까지 일어나

완치가 어려운 난치성 질환으로 잠을 이루지 못할 정도의 가려움과 통증까지도 유발합니다.

자외선 지수가 높은 햇빛에 오래 노출되어 피부가 손상되면 일어나는 증상과 같이

피부가 건조해지고 거칠어지며 따갑고 가려워지고 통증까지도 일어나는 것이 아토피 피부염 증상입니다.

피부 소양증 한방 치료법

아토피 피부염의 원인?

외부적인 환경의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고 내부적으로 외부와 같은 소양상화

즉 햇빛의 강렬한 따까운 기운이 안에서 발생되어 피부에 전해지면 아토피 피부염이 생깁니다.

sun-11582_1920

아토피 피부염의 외부원인,

소양상화는 번개불, 햇빛과 같은 빛이면서 열이 있는 것입니다.

햇빛을 계속 쬐면 열이나면서 굉장히 따갑고 타들어가는 통증이 들죠?

그러한 기운이 소양상화이며 이번해 후반기에 극성할 것이므로 아토피 피부염이 생기기 쉬운 시기입니다.

아토피 피부염의 증상과 느낌이 소양상화의 기운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아토피 피부염의 내부 원인 첫번째,

한의학에선 소양상화의 기운을 소양경인 삼초경과 담경에서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소양경은 우리 인체의 옆면을 주관하며 소양상화의 화열의 기운이 이 소양경의 경락주위 피부에 염증을 유발하여

소양상화의 따가운 햇빛의 기운이 가려움과 따가운 통증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토피 피부염은 팔꿈치 부위 옆구리 부위등 소양경이 흐르는 경락주위에 많이 생깁니다.

소양경은 네번째 손가락의 수소양삼초경과 네번째 발가락의 족소양담경이 관할하므로 네째 손가락과 네째 발가락을 살펴보세요.

다른 손, 발가락과 비교해서 유난히 길거나, 굽었든가 하면 만성적으로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아토피 피부염의 내부 원인 두번째,

평소 성격이 까다롭거나 예민하고 신경질적이며 분노, 압박, 독선의 마음이 강하다면 소양지기가 많은 것이므로 아토피 피부염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이것이 유심적인 성격상 소양상화 기운이 강한 것으로서 이러한 정신적인 요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세가지 원인의 복합으로 아토피 피부염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러한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여 인체 장부의 역할에 적용하면 육체 질환이나 정신 질환이나 스스로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는 길이 열립니다.

 

외부의 원인으로 잠시 나타나는 경우는 처방받은 약물이나 피부를 보습해주는 것으로 효과를 보실수 있겠지만

내부적인 요인이라면 그러한 방법으로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할 수 없기에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않으면 계속하여 아토피 피부염에 시달리실수 밖에 없습니다.

아마도 이 영상을 보시는 주인공 여러분들은 일반적인 처방이 도움이 되지 않아 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건강학개론의 근본적인 원인해결 방법으로 아토피 피부염을 스스로 치료해 보세요.

그럼 이제 실질적인 아토피 피부염을 치료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이러한 운기침법의 모든 진단법과 치료법은 출판, 영상 저작권 보호를 받습니다.

단, 이 영상을 보시는 개인이 사용하는 경우는 무방합니다.

*운기침법은 한국 고유의 전통 사암침법을 계승한 한민족의 자랑스런 유산입니다.

 

아토피 피부염 운기침법 기본 혈자리

먼저 기본적으로 모든 아토피 피부염이 있으신 분들은

“지구”라는 혈자리와 “양보”라는 혈자리 두곳을 지압봉이나 스틱을 사용하셔도 괜찮고 손으로 지압하셔도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지압하는 방법인데

첫번째,

경락의 흐름을 도와주거나 반대로 약하게 하는 방법으로 각각에 맞는 방향대로 기운을 보낸다고 생각하면서 지압을 해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기운이 강한 것은 약하게 하고 약한 것은 강하게 하는 방법으로 시계 방향으로 돌리거나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서 지압하는 방법입니다.

지구

손등 오돌뼈 주름 위로 대략 손가락 4개를 올렸을 때 끝나는 지점을

손 또는 지압봉으로 손가락쪽을 향해 45도 비스듬히 기운을 보낸다고 생각하면서 지압해주시

동시에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서 지압하시면 효과를 더욱 극대화 하실수 있습니다.

te06 지구 사 (2)  

 

양보

발목 바깥쪽 복숭아뼈 위로 대략 손가락 4개를 올렸을때 끝나는 지점을

손 또는 지압봉으로 몸쪽을 향해 45도 비스듬히 기운을 보낸다고 생각하면서 지압해주시

동시에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서 지압하시면 효과를 더욱 극대화 하실수 있습니다.

gb38 양보 사 (1)

 

아토피 피부염 운기침법 마르고 열있는 사람 추가 혈자리

지구, 양보 두가지 혈자리에 더해서 몸이 마르고 열이 있는 체질이라면 태연, 어제, 소부와 태백혈자리를 추가로 지압해주세요.

태연 

손목 주름에서 엄지쪽 오목하게 들어간 지점을

손가락 쪽을 향하여 손이나 지압봉으로 45도 비스듬히 기운을 보낸다고 생각하면서 지압해주시

동시에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서 지압하시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lu09 태연 보 

 

어제 

엄지손가락 마지막 뼈마디 중앙부위에 손등과 손바닥 경계선 부위를

손이나 지압봉으로 몸쪽으로 45도 비스듬히 기운을 보낸다고 생각하면서 지압하시

동시에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리면서 지압해 주시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lu10 어제 사  

 

태백 

엄지발가락 마지막 뼈마디 끝에 발등과 발바닥 경계선 부위를

손이나 지압봉으로 몸쪽으로 45도 비스듬히 기운을 보낸다고 생각하면서 지압하시

동시에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서 지압해주시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sp03 태백 보 (1) 

 

소부

네번째와 다섯번째 뼈가 만나는 지점으로 주먹을 쥐면 네번째 손가락이 닿는 부분을

손이나 지압봉으로 몸쪽을 향하여 45도 비스듬히 기운을 보낸다고 생각하면서 지압하시

동시에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리면서 지압하시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ht08 소부 사   

 

아토피 피부염 운기침법 통통하고 열있는사람 추가 혈자리

지구, 양보 두가지 혈자리에 더해서 몸이 통통하고 열이 있는 분들은 곡지, 양계, 양곡, 족삼리를 추가 지압해주세요.

곡지

팔을 굽혔을때 팔꿈치쪽 주름진 곳을

손이나 지압봉으로 몸쪽을 향하여 45도 비스듬히 기운을 보낸다고 생각하면서 지압하시

동시에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서 지압하시면 효과를 배가할 수 있습니다.

li11 곡지 보  

 

양계

손등쪽 엄지 손가락과 검지 손가락이 만나는 손목 주름진 곳을

손이나 지압봉으로 손가락쪽으로 45도 비스듬히 기운을 보낸다고 생각하면서 지압하시

동시에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리면서 지압하시면 효과를 배가할 수 있습니다.

li05 양계 사  

 

양곡

손등쪽 네번째 손가락과 다섯째 손가락이 만나는 손목 주름진 곳을

손이나 지압봉으로 손가락쪽으로 45도 비스듬히 기운을 보낸다고 생각하면서 지압하시

동시에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리면서 지압하시면 효과를 배가할 수 있습니다.

si05 양곡 사 

 

족삼리

다리 바깥쪽 근육과 무릎 아래 약간 솟은 뼈 사이를

손이나 지압봉으로 발가락쪽으로 45도 비스듬히 기운을 보낸다고 생각하면서 지압하시

동시에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서 지압하시면 효과를 배가할 수 있습니다.

st36 족삼리 보

 

몇자리 지압했다고 이게 도움이 될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간단한 것 같아도

위 치료법은 30년의 한의사의 임상과 기치료가 결합된 육기 중에 네가지 기운의 조화와 균형을 다스리는 근본 자리들입니다.

비싼 약사서 드시라는 것도 아니고 의지가 있다면 바로 하실수 있는 방법인데 안해보실건가요?

효과에 대해서는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직접 경험해 보시라고 할 수 밖에 없네요.

물론 피부에 현재 나타난 것까지 없애기위해선 시간이 좀 들겟지만

일단 가려우실때라도 해보시고 좀 진정되는것을 느끼시면 생각 나실때마다 계속 눌러주세요.

건강학개론의 최종 목표는 모든 주인공분들 스스로가 어떤 증상이 왔을때

스스로가 치료할 수 있는 어떠한 것에도 의지하지 않는 진정한 내 몸의 주인공이 되게 하는 것입니다.

그 근거이자 한의학의 개념이나 원리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 한의학 소개 영상들을 한번 보시길 바래요!

다음 영상은 올해 후반기 유행 질환 세번째로 “좌골신경통” 치료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번 영상이 좋으셨다면 좋아요! 다음 영상까지 계속 건강학개론와 함께하실 주인공들은!! 구독과 알림 잊지마세요~

우리 다음주 미국시간 토요일 오후 6시 한국시간 일요일 오전 10시에 다시 만나요~

그때까지 건강하세요! 바이바이~~

 

Comments for this post are closed.